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마우스 트윅 프로그램 'SteerMouse' 업데이트... macOS 시에라 정식 지원

마우스 트윅 프로그램인 'SteerMouse'가 macOS 시에라에 대응하는 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

'SteerMouse'는 맥에 연결한 마우스의 특성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의 마우스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부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우스 커서의 이동 속도와 가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죠. 특히 맥 운영체제 상에서의 마우스 민감도를 윈도우OS와 비슷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게이머와 그래픽 디자이너 사이에서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난 바 있습니다.

하지만 macOS 시에라부터 외부 마우스, 키보드에 대한 시스템 파일이 수정되면서 이를 바탕으로 작동하는 SteerMouse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macOS 시에라를 정식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새 버전은 기존 버전의 골격을 유지한 가운데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마우스 버튼으로 시리와 스팟라이트, 런치패드를 불러오거나 아이튠즈와 볼륨 조작 같은 음악 재생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마우스 민감도 부분의 설정이 좀 더 세분화되었습니다.

SteerMouse 5.0 버전의 새로운 기능

∙ 마우스 버튼과 수식 키(command, shift, option, control) 조합에 기능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버튼은 최대 24개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 버튼과 스크롤 조합에 기능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누른 상태로 스크롤 또는 마우스 측면 버튼을 누른 상태로 스크롤 할 때 PageUp∙Down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크롤의 가속도뿐 아니라 민감도를 추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창을 닫으면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기' 옵션을 추가해 자동 커서 스내핑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는 마우스 이동속도 설정을 랭킹 형식으로 볼 수 있으며 자신의 마우스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개별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이제 게임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별로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클릭
    - 마우스 클릭에 문자 키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hotoshop에서 마우스 버튼이 space 키로 작동하도록 설정하면 드래그로 캔버스를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단축키
    - 입력 지연 옵션을 추가해 다음 단축키를 입력할 때까지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레이아웃을 전환해도 올바른 키를 입력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스크롤
    - 수식 키와 연계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자동 스크롤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시스템 제어
    - Siri, Spotlight, Launchpad, Notification Center, 사전 검색, 화면 확대/축소 기능을 포함합니다.
∙ Mission Control
    - 왼쪽 또는 오른쪽 작업 공간으로 이동, 데스크탑 1~5로 전환하기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음악 제어
재생 및 볼륨 조절 등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 전환
    - 특정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환, 다음 또는 이전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기를 추가했습니다.
∙ 커서 스내핑
    - Dock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열기
    - 여러 개의 파일을 등록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이제 URL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SteerMouse

SteerMouse 5 버전은 유료 업데이트입니다. 신규 사용자를 위한 라이선스는 미화 19.99달러에 판매 중이며, 앞서 버전 4를 구매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12.99달러 상당의 유상 업그레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평가판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은 구매 전에 미리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 호기심에 평가판을 설치해볼 분들에게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시스템에서 SteerMouse를 제거할 때는 일반적인 앱과 다르게 반드시 시스템 환경설정 > SteerMouse > Misc 패널에서 'Uninstall'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참조
SteerMouse 공식 웹사이트

관련글
맥에서 마우스 반응 속도를 끌어 올려주는 'SmoothMouse'
macOS 한영 전환 키를 오른쪽 커맨드 키로 변경하는 방법 'Karabiner-Elements'
마우스와 트랙패드의 스크롤 방향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 'Scroll Reverser'
마우스 감도 조절의 신흥 강자 'Cursor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