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KeepingYouAwake(Caffeine 대체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Alfred 워크플로

작년부터 'Caffeine'을 대신해 'KeepingYouAwake(이하 KYA)' 라는 앱을 쓰고 있습니다.

둘 다 맥이 잠자기 상태로 빠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유용한 유틸리티인데요. Caffeine은 개발이 끊긴 상태라 최신 OS X에서 메뉴 막대 아이콘과 관련한 여러가지 버그가 발생합니다. 반면에 KYA는 Caffeine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버그가 없고,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도 아이콘이 깔끔하게 표시되죠. 사용 방법도 동일하고 게다가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여러모로 Caffeine의 정통 후계자라 부를만 합니다.

그런데 KYA를 쓰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한 가지 불편함은 Alfred로 앱을 활성화 시키거나 비활성화 시킬 수 없다는 점입니다. Caffeine은 'Caffeine 토글'이라고 해서 앱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워크플로가 나와 있는 반면에 KYA는 메뉴 막대 아이콘을 직접 클릭해야 해 불편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나온 KYA 1.2.2 베타 버전부터 URL Scheme을 지원하면서 알프레드로 KYA를 조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처럼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알프레드 워크플로를 짜봤으니 필요하신 분은 갖다 쓰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사용 방법

워크플로를 설치하면 총 4가지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YA 개발자가 앱의 상태를 읽을 수 있는 파라미터까지 제공하면 Caffeine 토글처럼 키워드 하나로 앱을 제어할 수 있을 텐데, 그렇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워크플로를 쓰는 데 크게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워크플로가 작동하지 않으면 현재 쓰고 계신 KYA 버전이 1.2.2 베타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KYA 1.2.2 베타 버전은 깃허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kon - KeepingYouAwake를 실행하고 잠자기 방지 기능을 켭니다 (시간 무제한)
koff - 잠자기 방지 기능을 끕니다
kh x - x시간만큼 잠자기 방지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km x - x분만큼 잠자기 방지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Download Alfred Workflow



참조
KeepingYouAwake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맥용 필수 프로그램 '카페인(Caffeine)'과 그 대체재 5가지
•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도 깔끔하게 표시되는 'Caffeine' 대체 아이콘 모음
• 맥북을 닫아도 잠자기 상태로 들어가지 않게 해주는 No Sleep과 InsomniaX
• 알프레드 워크플로(Alfred Workflow) 어디서 받아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