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C, 2013 맥 프로용 '4TB' SSD 업그레이드 키트 출시

2016. 1. 13. 21:40    작성자: ONE™

맥 프로에 외장하드를 주렁주렁 달지 않고도 저장공간을 4TB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SSD 제품이 출시했습니다.

애플 주변기기 전문업체 'OWC'가 선보인 'Aura SSD' 제품인데요. 작년 초에 1~2TB 모델이 먼저 출시됐고, 올해 4TB 모델이 새롭게 선보인 것입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선택할 수 있는 맥 프로 최대 용량이 1TB이니, 4배나 더 많은 용량을 구성할 수 있는 셈입니다. 

성능도 나름 괜찮은데요. 업체가 밝힌 SSD의 최대 읽기/쓰기 속도는 초당 726MB입니다. *보다 자세한 벤치마크는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4TB 제품이 2,099달러이고, 1TB와 2TB 제품은 각각 895달러와 1,419달러입니다. 맥 프로 기본 모델 가격이 2,999달러라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애플제 SSD나 외장하드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에 비해 가격적으로 크게 메리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군더더기 없이 맥 프로의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대안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제품 패키지 안에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모든 연장과 맥 프로에서 추출한 SSD를 외장 저장장치로 활용할 수 있는 케이스가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구매는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제품 보증기간은 3년입니다. 



참조
OWC - Aura SSD for Mac Pro
Bear Feats - OWC Aura SSD 2TB Upgrade for 'late 2013' Mac Pro

관련 글
• OWC, 업계 최초로 2013 맥 프로용 SSD 업그레이드킷 출시
OWC - OWC, 2013 맥 프로를 위한 프로세서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출시
• 아이맥, 맥 프로를 휴대하고 싶다면? 아이맥, 맥 프로 전용 가방이 있어요!
• 신형 맥 프로는 얼마나 작을까?

    
  1. Blog Icon
    닥터

    크악 SSD가 240만원 ㅠ.ㅠ
    맥 프로 유저로서 탐나기는 하네요...

  2. Blog Icon
    금연토끼

    헐 가격이 후덜덜 하네요...

  3. Blog Icon
    헤헤헤헤

    2tb ssd 두개에 썬더볼트 확장기기 하나 합쳐서 쓴다고 하면 그닥 차이나는 가격은 아니네요..다만 내부 속도가 왜케 낮지..

  4. Blog Icon
    더민

    갈수록 미쳐 날뛰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어요.... 아 물론 가격이요.

  5. Blog Icon
    욱님

    장난아니네요... 물론 가격이요 ㄷ ㄷ ㄷ

  6. 2TB 모델 사용중인데.. (기존 PCI-e SSD 1TB는 외장모드) 4TB가 나오니까 땡기네요.

  7. Blog Icon
    근데

    이런건 끼워주는 외장 케이스는 썬볼로 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8. 그러면 좋겠지만 TB로 가면 단가가^^;; 그나마 슬림~한 SSD외장케이스 덕분에 1TB SSD를 안놀릴 수 있는 것만으로도 일단은 만족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