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iOS 10 팁 & 트릭

아이폰 7 국내 출시를 기념해 윤지만 님이 올리신 글입니다.

시리를 통한 전화 발신인 안내라든가, 사파리에서 모든 탭 닫기, 알림센터 일괄 정리하기 등 iOS 10에 새로 추가된 기능과 유용한 팁이 정리돼 있습니다. 몇몇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없는 알짜베기 팁입니다. 저장 공간 최적화 기능이라든가 인라인 영상 재생, 웹페이지를 PDF로 내보내는 기능, 메일 앱에서 뉴스레터를 바로 구독 취소하는 기능은 macOS 시에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iOS 10에서 바뀌었다. 다양한 곳에서 본 iOS 10 변경점과 팁들을 무작위한 순서로 적어봤다. 3D 터치가 되는 기기냐 아니냐에 따라 가능한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겠지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국내에서 쓰임이 적은 팁들 — 주로 지도와 관련된 팁 —은 적지 않았다.

누가 전화를 걸었는지 시리가 알려준다

헤드폰을 끼고 있거나, 아이폰이 자동차의 블루투스에 연결되어 있을 때 전화가 오면, 발신자가 누구인지 시리가 음성으로 알려준다. “설정 > 전화 > 통화 알리기”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알 수 없는 사람이 보낸 문자 메시지를 누가 보냈는지 알려준다

주고받은 이메일을 토대로 모르는 번호에서 온 전화가 누구에게 걸려온 전화인지 알려주는 기능은 iOS 9에 있었다. iOS 10에서는 그 기능이 메시지 앱까지 확장된다. 모르는 사람에게 온 문자라 하더라도, 주고받은 이메일을 토대로 시리가 누구인지 추측해준다. [이하 생략]

- iOS 10 팁 & 트릭

사진은 없지만 글을 주욱 읽어보는 것만으로 쉽게 익힐 수 있으니 가볍게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yoonjiman.net - iOS 10 팁 & 트릭

관련 글
iOS 10 리뷰: 작은 것이 모여 큰 것으로
iOS 10 프리뷰 : 성능과 개인정보 보호의 상관관계
아이폰 7∙7 플러스 리뷰 모아보기 : 외신들이 평가하는 iPhone 7 시리즈
아이폰 7 플러스 리뷰: 애플만의 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