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맥이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유틸리티 'Theine'


Theine (0.99불 → 무료)

맥이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카페인(Caffeine)' 부류의 유틸리티 하나가 무료로 풀렸습니다.

맥용 필수 프로그램으로 여겨지는 카페인 개발이 2010년에 중단되면서 'KeepingYouAwake' 'Amphetamine' 'Wimoweh' 등 정말 다양한 대체 프로그램이 나왔는데요. 이번에 무료로 풀린 'Theine'은 업데이트가 끊긴 카페인의 원형을 보존하는 동시에,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듯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이나 메뉴 구조는 카페인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무한 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잠자기 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프로그램답게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도 메뉴 막대 아이콘이 선명하게 보이고, 아이콘을 눌렀을 때 아이콘 주변이 파랗게 표시되는 버그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OS X 요세미티에 도입된 '다크 모드'도 지원하며, 특히 아이콘 디자인이 깔끔하니 마음에 쏙 듭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처럼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앱을 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가장 유용해 보이고,맥이 잠자기에 빠지는 건 방지하되 화면 보호기는 틀어주는 옵션과, 커피잔 속의 커피 색상을 흑백과 컬러 중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준비돼 있습니다. 다소 어설픈 문장도 보이지만,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기능적인 부분에서 더 뛰어난 프로그램도 많이 나와 있지만, 너무 많은 기능을 담다보니 사용 방법이 복잡해지고 조작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한 부가기능이 없이, 그저 가볍고 쓰기 쉬운 카페인 대체 프로그램을 찾는 분께 제격인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Theine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갈 때까지 간 맥 잠자기 방지 프로그램 'Amphetamine'
KeepingYouAwake와 연동되는 Alfred 워크플로
맥북을 닫아도 잠자기 상태로 들어가지 않게 해주는 No Sleep과 InsomniaX
맥용 필수 프로그램 '카페인(Caffeine)'과 그 대체재 5가지